When you type, you can get feedback with a typewriter sound.

When the keyboard state is English
and different languages(korean, japanies, chinees etc), it sounds differently.

iPad mock

키보드 타이핑

오타 방지를 위한

장문의 문서 작성을 하거나 편집 시 당신의 오타가 현저히 줄어 듭니다.

타자기 처럼

경쾌한 타자음과 함께

문자를 입력 할 때 타자음이 함께 반응 해 타이핑이 한결 경쾌해 집니다.

2개 상태 구분

키보드 자판 언어 상태에 따른 구분

2가지 서로 다른 타자음으로 자판 상태 구분이 쉬워집니다. 예) 영/한, 영/일

Typing Check 실행 방법

❶ 응용프로그램 폴더를 열어 Typing Check 앱이 보이도록 두고   ❷ 스크린 좌측 상단의 애플> 시스템 환경설정>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개인 정보 보호> 손쉬운 사용을 선택합니다.   ❸ 오른쪽에 /Applications/Typing Check 앱을 드래그&드롭하여 넣은 후 앱을 체크합니다.   ❹ 그리고 Typing Check 앱을 실행하세요.
이제 타이핑 시 타자음을 들을 수 있으며, 언어 변환 후 입력하면 서로다른 타자음이 납니다. 또 상단 메뉴를 통해 키감의 크기나 소리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macOS installation

Vision

개발 스토리

독수리 타법을 구사하던 지인이 있는데 자꾸만 엉뚱한 자판에 놓고 입력하다 결국 오타가 되어 있음을 발견하고선 백스페이스 키를 눌러 다시 입력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한참이 지난 어느날 저 역시 원고를 보며 타이핑을 하다가 엉뚱한 자판에 놓고 입력하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합니다.

그래서 영어 자판과 다른 자판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키음을 달리 해서 들려주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타이핑 체크' 앱은 우리 모두에게 있던 이런 불편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자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앱을 통해 부족하나마 일상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